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생활정보

더글로리 시즌2 언제부터 등장인물 실화

by 우주새싹 2023. 1. 24.
반응형

넷플릭스 시리즈 더글로리가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즌1 방영 이후 시즌2 방영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시즌2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 언제?

더 글로리 파트 2는 3월 10일에 공개 됩니다. 더글로리 시즌2는 3월 10일에 넷플릭스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더글로리 작가님 김은숙님께서는 더글로리2에서는 사이다 마라맛이 있을 것이다. 본격적으로 동은과 연진의 싸움이 있을 것이며 학폭 가해자들이 복수 당하는 이야기가 다이나믹하게 나올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모든 떡밥이 회수 될 것이라고 이야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공개 3주차에 34개 나라에서 탑10을 차지한 더글로리의 시즌2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많은 애청자분들이 실제로 학폭가해자들은 시간이 지나고 잘 사는 모습을 보곤했는데, 이 드라마를 보고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화가 난다는 반응도 보였고, 실제로 아픈 기억이 있으신 분들이 이입해서 보며 극중 문동은이 가해자들에게 참혹한 결과를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의견들도 많았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 예고편 

 

아직 공식 예고편이 나오지는 않은 시점이지만 시즌2의 스틸컷과 스페셜 영상에서 시즌2의 떡밥이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에서도 편지를 쓰는 나레이션 형식의 극 진행 방법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학폭 피해자가 분노를 꾹꾹 눌러담으며 잔잔한 목소리로 편지를 읽는 형식이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더글로리시즌2 스페셜 영상에서는 문동은역을 맡은 송혜교 배우님의 슬퍼하는 모습과 누군가에게 소리지르며 절규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시청자들은 "복수가 잘 되지 않나"하는 걱정과 함께 문동은에게 어떤 일이 생길지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장면이였습니다.

 

 또한 스틸컷에서는 하도영과 박연진의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박연진 모녀가 점집을 통해 어떠한 불법적인 일을 저지렀던 일들이 더글로리시즌1에서 나타나곤 했는데 이 실체가 밝혀지는 모습 같아 보입니다. 하도영의 굳은 표정이 이를 말해주는 것 같네요. 

 

박연진이 머리핀을 들고 허탈한 웃음을 짓는 모습도 보입니다. 아마 딸에 관련된 어떤 일을 당했을 가능성이 큰 것같네요. 이렇게 떡밥을 많이 풀어주시니 더더욱 기다려지네요.

 

그 외에도 문동은의 엄마로 보이는 주황머리 여성이 나타나기도 하고 최혜정이 무언가를 보며 당황스러워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또한 이사라의 탈색한 머리도 보여지네요. 이는 불법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것이 들통나 탈색을 여러번 한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이것을 보면 가해자들이 하나씩 응징을 받는 듯한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문동은의 조력자인 현남의 모습도 보입니다. 상처가 가득한 얼굴로 어딘가에 갖혀 미소를 짓는 모습, 또는 시선에 따라 감옥에 갖힌 누군가를 보는 모습으로도 보입니다. 딸과 함께 웃는 모습도 보입니다. 현남도 동은처럼 다른 폭력의 피해자로 행복한 결말을 맞았으면 좋겠다는 응원을 받는 핵심 인물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핵심인물인 주여정과 전재준의 모습입니다. 이 두 인물 모두 시즌1과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네요. 전재준은 재벌 집 아들로 항상 여유넘치는 모습이였는데 비해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상처와 함께 누군가를 애타게 찾는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주여정은 시즌1에선 항상 깔끔하고 멀끔한 모습이였는데 편한한 차림에 조금은 추리한 모습으로 보이네요.

 

김은숙 작가님의 말처럼 모든 떡밥이 회수될 것 같습니다. 시즌1을 보고 정말 화가 나기도 하고 마음이 아프기도한 장면들이 많았는데요. 제발 가해자들은 그에 맞는 응징을 받고 피해자들은 그로 인해 조금이나마 상처에 치유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더글로리 몇부작 / 등장인물(출연진) / 포스터

더글로리 인물 포스터와 출연진입니다. 사람들의 반응 또한 뜨거운데요. 해외에서도 난리가 난 더글로리는 넷플릭스 대흥행작으로 떠올랐습니다. 해외 반응 또한 뜨겁습니다. 비영어권 TOP1에 오르기도 하였으며 1월 15일 기준 누적 시청시간은 148,000,000시간+a로 계속해서 갱신 중입니다. 시즌2가 시작 되기 전에 다시 한번 정주행 하는 분들도 많아 질것으로 보아서 시청시간은 더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다시 재주목 받고 있습니다. 송혜교 배우님의 연기변신 또한 많은 분들이 열광하기 충분했고, 그동안 많은 주목은 받지 못했던 배우들이 연기력으로 굉장히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아역배우와 현재 시점 배우들의 캐미또한 신기할정도로 닮았다. 느낌이 비슷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캐스팅하신 분들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더글로리는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더글로리 시즌1도 8부작, 시즌2도 8부작으로 됩니다. 더글로리2가 공개될 3월 10일에는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렸던 작품을 감상하시느냐 바쁘실것 같네요. (저포함입니다ㅎㅎ)

 

더글로리 바둑공원은 어딜까요?

흥행한 드라마에서 나온 촬영지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주요배경 중 한곳인 바둑 공원이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문동은이 주여정에게 바둑을 배운 장소로 두 사람의 말랑말랑한 분위기를 연출한 곳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곳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청주중앙공원"입니다. 중앙에는 900년 된 은행나무가 있는데, 그 나무 아래에서 두 인물이 마주 앉아 바둑을 두며 서로에 대한 호감을 쌓고 알아가는 시간의 장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또 다른 바둑공원의 장소인 하도영과 문동은이 바둑을 두는 장소는 인천 "청라호수공원"입니다. 이 곳은 청주중앙공원과 다른 멋이 있는 공원으로 촬영 이후에 더글로리 애청자들이 찾고 있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더글로리 실화?

 

더글로리의 한 사건이 실화라는 이야기가 전해지자 애청자들은 더더욱 분노를 했습니다. 2006년에 일어난 "청주 여고생 고데기 사건"입니다. 2006년 당시에 실제로 일어난 일로 동급생들에게 상습폭행과 함께 "고데기"로 팔을 지져서 화상을 입힌 끔찍한 사건입니다. 가해자들은 현재 삼십대 중반 나이로 알려졌습니다. 청주에 한 중학생에서 당시 중3의 피해자가 한달 가까이 3명에게 고데기와 옷핀으로 폭행을 당해 전치 5~6주의 입원 치료가 필요했다고 합니다. 아물고 있는 상처의 딱지를 손톱으로 떼어버리는 등 수일 간격으로 고데기 온도 체크를 해 화상을 입혀 상처가 아물 틈이 없었다고 합니다. 

너무 끔찍한 사건이 아닐수 없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이런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마음이 아프고 이런 일은 또다시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듭니다. 이 사건으로 가해자 주범 1명은 구속이 되어 소년범에 영장을 발부한다고 결론이 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린 나이이니 "솜방망이 처벌"이 가해졌을 것 같습니다. 

 

중고등학생들도 학폭은 나쁜 것임을 다 알고 있습니다. 어리다고 봐줄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리다고 봐준다면 다른 어린 피해자들은 같은 나이에 씻을 수 없는 고통을 안고 살아갑니다. 가해자에게 너그러운 세상은 제발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